(구) 나의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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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참여」는 평생능력개발, 자격시험, 외국인고용지원 및 해외취업, 숙련기술장려와 기능경기 등 공단에서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문의와 제안 등을 접수, 확인하는 홈페이지입니다.
  • 큐넷, NCS 등 공단사업 개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이후 해당 홈페이지에서 「고객참여」 홈페이지로 접속하신 경우, 다시 한번 본인 확인 절차(실명제 운영)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정보의 오남용을 막기 위한 절차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인증정보는 60분 동안 유지됩니다.)

2018년 5월31일 23:59 이전에 접수된 민원 확인은 공단 고객참여 홈페이지(https://openvoc.hrdkorea.or.kr/)에서
[고객참여 > (구)나의 민원]에서 본인인증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방법 선택

공공아이핀, 휴대전화 인증이 불가한 경우 HRD고객센터(1644-80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10월 31일 이후 부터 공공 아이핀(I-PIN) 인증 방법이 종료 됩니다.

공공 아이핀(I-PIN) 인증
공공 I-PIN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으로 회원님의 주민등록번호 대신 식별ID를 행정안전부로부터 발급받아 본인확인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휴대폰 인증
본인명 의의 휴대전화를 통하여 본인인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의 사정으로 휴대폰 인증을 위한 메시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