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확인

전화1644 - 8000

09:00 ~ 18:00
토요일,일요일, 공휴일 제외

문자상담은 40자 이내

본인인증

「고객의 소리」는 평생능력개발, 자격시험, 외국인고용지원 및 해외취업, 숙련기술장려와 기능경기 등 공단에서 수행하는 사
업에 대한 문의와 제안 등을 접수, 확인하는 홈페이지입니다.

큐넷, NCS 등 공단사업 개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이후 해당 홈페이지에서 「고객의 소리」홈페이지로 접속하신 경우, 다시
한번 본인 확인 절차(실명제 운영)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정보의 오남용을 막기 위한 절차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인증정보는 60분 동안 유지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민원접수 및 답변확인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을 위해 법정대리인
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최초 1회 민원 접수 시)
※ 만 14세 미만 아동의 본인 인증 후 법정대리인의 동의 및 본인 인증 절차가 이어집니다.

공공아이핀, 휴대전화 인증,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불가한 경우 HRD고객센터(1644-80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